우선 gp2x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데 무엇부터 시작해야하는지 난감했다.
국내 개발 사이트인 gpain.com 에는 많은 자료가 있긴 하지만 정작
나같은 완전초보자를 위한 튜토리얼이 부족했다. 그래서 내가 시작한다.
http://edu.hanyang.ac.kr/~deadwi/wakka.php?wakka=gp2x
여기에 가면 나같은 초보 SDL 프로그래머가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나왔다
요약하자면
gp2x는 sdl 기반으로 돌아간다~~~~~ 끝!!
이래도 되나???
자 그럼 SDL 프로그래밍은 어떻게 시작하나??
간단하다 리눅스나 윈도우나 SDL (Siimple DirectMedia Library ) 말 그대로 라이브러리다
라이브러리를 받아서 설치하자!!!
SDL-devel-1.2.9-VC6.zip (Visual C++ 5,6,7)
요게 개발자용 라이브러리 파일이다. 일단 이것을 받아서 C:\SDL 이란 폴더에 압축을 풀자
그럼 설치 끝!
엥?? 끝이라고? 그럼 어떻게 사용해??
사용하는 법은
VC6.0 기준으로 설명하겠음.
닷넷은 http://sol.gfxile.net/gp/ch01_vc7.html 여기로 가보세요....VC6.0도 나와있음
1. SDL 폴더에 VC6.0 프로젝트를 하나 만든다. 프로젝트명은 TEST1
2. 그리고 다음다음 해서 빈 프로젝트를 생성 완료한다.
3. 프로젝트 속성을 지정한다(SDL을 사용하기 위한 설정)
4. 위의 사진과 같이 MENU->PROJECT->SETTINGS 을 클릭하면 설정창이 뜬다
6. 다시 카테고리를 preprocessor로 이동한후 additional include directories에 아까 설치한 SDL디렉토리내의 include 디렉토리로 지정해 준다.(그림의 버전은 낮은거네..ㅡ,.ㅡ)
7. link 탭으로 이동후 카테고리를 input에 맞쳐준다. 거기서 추가 라이브러리 경로를 지정해 준다.
8.역시 link 탭에서 카테고리는 general 그리고 object/library modules 칸 맨뒤에
SDLmain.lib 와 sdl.lib를 추가해 준다.
9.그리고 이제 OK 버튼을 누르면 끝!!! 해당 프로젝트는 SDL 을 사용할수 있음!!
10. 주의사항. 컴파일된 프로그램은 SDL.dll 파일이 있어야만 실행되므로 같은 폴더에 복사해 주자.
-이 문서는 http://sol.gfxile.net/gp/ch01_vc6.html 를 기초로 제작되었습니다.